사색/QT
12월 30일
마태 5:1-16
한해가 2일남은 시점에서 이번 큐티말씀은 정말 한해를 돌아보게 하는 말씀인것 같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올해 한해는 온유했냐고 물어보고 계신다. 올해는 가난한 마음으로 의에 주려 살았는지 질문하신다.
되돌아보면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해였던 것 같다. 올해는 대학생이 되었던 한해였고 새로운 생활에 적응해야 했던 한 해였다. 모든 생활이 나의 선택에 따라 결정되는 대학생활은 필연적으로 양자택일의 선택들을 강요했다. 가지 않아도 되는 예배를 드릴것인가? 예배가 선택사항이 되자 새내기 그리스도인들은 흔들렸고 나 또한 조금은 흔들렸다.
올해 처음에 결심했던 것이 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자! 그리스도인으로써 흔적을 남기며 살자! 올해의 치열한 선택의 과정 속에서 정말 잃고 싶지 않은 목표였다. 그 분께서 재수의 과정 속에서 나에게 심어주셨기 때문에 더더욱 나에겐 소중한 목표였던것 같다.
하나님께서 심어주신 올해의 목표는 내 삶에 정말 많은 부분들을 바꾸어 놓았다. 내 삶에 이기적인 부분은 가지쳐져 나가고 손해를 봐도 불편해지지 않게 되었다. 교회에서의 나와 세상에서의 내가 완전하진 않지만 많이 같아졌다. 세상에서 나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사실을 모두 알게 되었고 그로인해 주변의 아이들은 무의식적으로 변화되었다. 감사하다.
다른 그 무엇보다도 보상을 보는 헌신, 바라는 헌신의 모습에서 하나님을 바라보는 헌신의 모습으로 바꾸놓으셨다. 바라지 않으니 실망하지 않게 되었다. 그저 감사하게 예배할 수 있도록 하셨다. 너무나도 감사하다.
올해는 여러모로 하나님께 너무나도 감사한 한해다. 그분은 내가 드린 것의 곱절로 나를 바꾸어 주셨다. 내가 흘린 눈물의 한방울도 그분은 외면하지 않으셨다. 너무나도 감사하다
아버지께선 온유하라 하신다. 의에 주린자 되라 하신다. 의를 위해 핍박받으라 하신다. 그분께선 세상에서 소금이 되라 하신다. 소금은 짜지 않으면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고 그 무엇도 되지 않는다. 아직도 나는 희미하게 짤 뿐이다. 하지만 내년도 나를 바꾸실 하나님을 기대한다. 그리고 내년도 외면하지 않으실 하나님을 믿습니다.

'사색 >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28일 QT: 마지막까지 붙잡아야 할 것..  (1) 2016.04.28
여로보암과 탕자의 비교: 주되심  (0) 2015.05.04
길과 감정적 각오 그리고 하나님  (0) 2014.11.29
11월 23일 큐티  (0) 2014.11.23
11월 17일 큐티  (0) 2014.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