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윈도우 10

 

호환성!

 

 

 

윈도우 관련된 업그레이드에서 항상 말이 많았던 부분이 바로 호환성이다. 이 블로그에서 메인으로 다루지는 않았지만 윈도우 10의 호환성은 꽤 우수한 편이였다. 기존에 쓰는 프로그램들 중에서 윈도우 10에서 쓰지 못했던 프로그램은 없었다.(사실 있긴 했지만 관련된 파일은 모두 윈도우7이나 8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파일들이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 편집을 할 일이 많아서 쓰는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 이펙트, 베가스, 그리고 동영상 플레이어로 쓰는 곰플레이어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알집등등 국산부터 해외 프로그램까지 문제되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다. 윈도우 10 무료배포가 7월부터 해서 현재 5달째 접어들고 있기 때문에 관련된 대응은 거의 마무리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의 윈도우10 호환성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자.

 

.

 

하지만 한국에서 엣지는 쓰지 말자ㅎㅎㅎㅎ 빠른 속도보다 아예 잘 뜨지 않는 페이지가 더 많다. 이는 엣지의 문제라기 보다 한국의 웹 환경이 문제인 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맘 편하게 IE11을 쓰자.

 

개인적인 느낌

이러한 종합적인 부분들을 고려했을때 내가 느꼈던 점은, 업그레이드를 할 만 하다라는 결론이다. 윈도우10을 거의 한달 가까이 쓰고 있는데, 별다른 문제점을 느끼지 못했다. 오히려 한달동안 다중 데스크톱의 편의성에 푹 빠져서 내 관련 디바이스까지 전부 업그레이드를 하게 될것 같다. 여로모로 MS가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최종적인 결론은 윈도우10은 충분히 성공적이라고 하고 싶다. 내 예상으로는 업그레이드 종료가 돌아오는 내년 7월에 결국 시장을 석권하게 될 것이다. 충분히 그만한 저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 눌러주세요^^

이 글은 Campus Doer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