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ect

발매정보

 

앨범: The Best Yet

발매일: 2008. 11. 4

아티스트: Switchfoot

듣기:

 

 

이곡의 특징!

이 곡을 접하게 된 경로는 역시나 이 블로그 덕분이에요ㅋㅋㅋ. 바로 Only Hope의 원작자를 찾다가 보니 알게된 Switchfoot의 가장 유명한 곡을 듣고자 이 앨범, The Best Yet를 듣게 됐는데 하드하지 않은 락을 좋아하신다면 이 앨범을 들어보실것을 추천드려요. 인터넷에 보니까 Switchfoot가 CCM가수가 아니라 유명하니까 얼터네이티브 락 가수로 봐야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실제로 곡을 들어보고 가사를 생각해보면 결국 CCM이라는 사실을 알게되더라고요.

곡의 가사를 보게 되면 상당히 무슨말인지 못 알아 들어요 처음에는. 그래서 이번에는 좀 여러 루트로 가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사 해석해달라는 지식인부터 해서 해외에서 가사에 대한 해석을 해놓은 글까지 읽어가며 의미를 찾아냈어요ㅎㅎ. 여러군데에서 떠다니는 다른 가사와는 다르게 더 정확하게 해석했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ㅋㅋㅋ 내용을 보게 되면 우리는 그저 문명을 내 안에 채우는 것보다 더 많은 의미를 위해 살도록 만들어졌다는 내용의 가사입니다. 이 해석을 확실하게 해주는 부분은 바로 저 섭리에 관한 부분이죠. 저 부분 때문에 이 해석이 가장 자연스럽게 전체와 연결되면서 이해할 수 있어요. Second life는 사후의 삶을 말하는 것이죠.

외국 사이트는 자손에 관한 모티프로 해석했는데 그러면 너무 중간에 섭리 부분이 붕 뜨는것 같아요

 

 

관련곡

Only Hope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 눌러주세요^^

(ver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