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마커스
발매정보

앨범: 함부영 1집- 나의노래
아티스트: 함부영
듣기: (https://youtu.be/mChRtV752Tg)
이곡의 특징
함부영씨 개인앨범을 개인적을 많이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가사에 있습니다. 마커스에서 내는 개인앨범은 주로 예배음악보단 감상용 음악을 내놓기 때문에 가사에 개인적인 고백을 담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커스의 첫번째 개인앨범인 이 앨범에서는 이러한 기류를 잘 보여줍니다.

마커스 자체가 예배 음악을 공동체라기 보다는 사회에 나가는 문화공동체를 지향하다 보니 이런 개인앨범을 내놓는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런 예배음악없는 앨범은 시장에서 살아남기도 어렵고 별로 사역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데도 낸 것을 보면 마커스란 공동체는 자신의 공동체성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곡들 중에서도 이 동행이라는 곡은 처음에는 밋밋하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눈에 들어오는 수묵화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각박함과 피곤함속에서도 항상 잊지 말아야 할 우리의 공동체, 교회와 하나님을 항상 기억하게 해줍니다. 힘들고 지쳤다면 이곡을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가사
길고 어둔 터널을 홀로 지나는 삶 속에
끝을 알 수 없어 외롭고 원망이 일어날 때
내가 아는 모든 것 희미 해지고 어두워 
살아 만져지는 것조차 느껴지지 않네

내가 아는 모든 것 옳은 확신이 없어도
그대 가는 그길 바른길 이란 확신 없어도
보지 않아 명확찮고 만지지 않아도
그대 가는 그 길 두려워 포기하지 마요 

힘을 내요 당신에게 힘이 될께요
혼자 있는 듯 해도 그게 아냐
그대 곁에 항상 내가 있어
용기 내어 걸어가요 우리 함께

아는 것과 그렇게 산다는 게 
달라 힘이 들어도
통과할 길이라면 가야 해요
그 길이 길고 어두워도 함께 가는 날 봐요 

멈춰선 그곳에서 주위를 만져보면
멈춰선 그곳에서 누구를 불러보면
그대와 함께하는 손 만질 수 있고 
당신을 향한 음성 들을 수 있을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