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ect

발매정보

앨범: 트리니티 Best of Best

출시일: 2009.02.09

아티스트: 주리

듣기:

모바일에서는 LAST가 부른 버젼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이곡의 특징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이라는 곡은 처음 남미 워십(LAMP)에서 번안한 곡으로 남미쪽에서 불리던 곡을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뭔가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에 남미 특유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지만 남미워십 곡을 들어보면 편안하고 잔잔한 선율에 덕분에 CCM의 가사가 더 돋보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큐티로 묵상을 대신하겠습니다.

오늘의 큐티 본문은 마태복음 2:13-23입니다

 헤롯은 이스라엘에 유대의 왕이 난다는 소식을 듣고 아기 예수를 잡아다가 죽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동방박사가 꿈속에서 예수의 행방을 알리지 말라는 메시지를 받고는 헤롯에게 가지 않고 바로 본인들이 살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헤롯은 이에 분노해서 아기를 찾아 죽이려고 합니다. 저는 이 대목에서 헤롯의 권력에 대한 욕심과 그의 자신 없음이 드러납니다.

 사람은 자신의 내면이 약할 때 더 강한 척 하고 다른 사람을 괴롭힙니다. 헤롯의 모습을 보면 그렇습니다. 지금 아기 예수가 나셨다면 자신이 늙어서 죽을 때까지 결코 위협이 되지도 않을텐데 그는 권력이라는 칼로 조그만 유대의 왕을 위협하려합니다. 아마도 헤롯은 조바심이 났을 겁니다. 예전 구약의 구절 중에 사울이 조그만 다윗에게 창을 던져 죽이려고 했던 사건을 살펴보면 지금의 상황과 매우 유사한 상황임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왕의 공통점은 바로 하나님께로부터 왕의 권위를 받았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있지 않을까요. 둘은 자신이 왕으로 태어났기에 자신이 가진것으로 자신을 지켜야 한다고 착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어쩌면 저도 제가 가지고 있는 환경이 변할 때 제가 가지고 있는것으로 막으려고 하고만 있지는 않는지 되돌아봅니다.

 스스로의 꿈이라는 목표설정을 내가 만들어가려고 하고 있지는 않은지, 또 나에게 주어진 책무가 나의 능력 때문에 주어진 지위라고 착각하고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봅니다. 저의 권위는, 또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자신감 있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 때문임을 잊지 않고 살아야 합니다. 그 것을 잊는 순간 헤롯처럼, 사울처럼 다 가지고도 두려움 속에서 허공에 칼을 휘두르게 된다는 것을 오늘 본문으로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가진자의 위협에도 살아남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아무도 보지 못하는 가장 큰 그림을 그리시는 분 이십니다.

관련 링크

주리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버튼 눌러주세요^^

(ver 3.05)